최종편집 : 2024-04-28 21:49 (일)
한국관광공사–마펑워, 방한 중국 관광객 대상 관광 서비스 편의 증진 위해 맞손
한국관광공사–마펑워, 방한 중국 관광객 대상 관광 서비스 편의 증진 위해 맞손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3.03.27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비하인드=김민주기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와 중국 최대 여행 커뮤니티 플랫폼 마펑워(북경마봉와왕락과기유한공사)는 방한 중국인 관광객 대상 관광정보 이용 편의 증진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3월 27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약 27만 개의 관광 데이터를 보유하고, 8개 언어로 서비스하는 한국 여행정보 통합채널 ‘VISITKOREA(visitkorea.or.kr)’를 운영 중인 공사가 1.3억 명의 사용자가 월평균 20만 건의 여행 후기 콘텐츠를 생산하는 중국판 론리플래닛 운영사 ‘마펑워’와의 디지털 마케팅 협업을 통해 중국시장 관광수요를 선점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공사의 관광지점 데이터와 마펑워 채널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생산하는 여행 후기 정보를 연동하여 고품질의 생생한 관광정보를 올해 상반기 통합 플랫폼으로 개편 예정인 ‘VISITKOREA’에 구축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사는 최신 중국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MZ 세대 맞춤형 콘텐츠 공동 제작 및 관광 빅데이터 공유 등 방한 중국인 관광객 대상 관광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협력 사업을 지속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공사 송은경 해외디지털마케팅팀장은 “마펑워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관광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고, 중국 방한 관광시장 조기 회복을 위해 디지털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